1. 전화로 접수하기
굳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전화로 사고 접수 및 긴급 출동 요청이 가능합니다.
☎ DB손해보험 연락처
- 긴급출동: 1588-0100 →1번
- 사고접수: 1588-0100 →2번
- 상담사 연결 →0번 (긴급상황 또는 기타 문의 시)
2. 앱으로 더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

DB손해보험 다이렉트 앱은 단순한 보험 조회용이 아니라,
운전자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긴급상황 대응 플랫폼 기능이 있어요.
다음 기능들은 긴급출동뿐 아니라 사고접수자에게도 유용합니다.
- 자동차 고장출동: 차량에 갑자기 문제가 생겨서 차량운행이 불가하면 해당 버튼을 눌러 긴급출동 접수를 하세요.
- 자동차 사고접수: 사고가 나서 사고접수를 할 때 해당 버튼을 눌러 접수하세요.
- 챗봇채팅: 오른쪽에 챗봇으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.


3. 긴급출동 서비스 주요 항목

DB손해보험의 SOS 특약 (긴급출동 특별약관) 에 포함되는 서비스 항목이 공식적으로 안내되어 있고, 대체로 9가지 항목입니다.
- 배터리 충전 서비스
- 비상급유 (최대 3L 제공)
- 휴즈 교환
- 긴급 견인 서비스
- 긴급 구난 서비스 (도로 이탈, 장애물 등에서 차량 복귀)
- 부동액 보충
- 타이어 교체 (예비 타이어로 교체)
- 문 잠금 해제
- 브레이크 / 파워오일 보충
추가 유의사항:
- 특수 구난(예: 차 2대 동원, 30분 초과 작업, 과체중 차량 등) 은 별도 요금이 발생할 수 있음
-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지역: 도서 지역, 산간지역, 통신 불량 지역 등은 제한 가능성이 있음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