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① 접속
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(www.4insure.or.kr) → 사업장 회원 로그인
② 증명서 메뉴 이동
상단 메뉴 → [증명서 발급] → [증명서 신청/발급] 클릭
③ 가입자 명부 선택
사업장 가입자 명부 체크 → 필요 정보 입력 (상세항목 설정 가능)
④ 동의 및 확인
‘동의’ 클릭 → 확인 버튼 선택
⑤ 발급 설정
출력용 옵션(주민번호 표시 여부) 선택 → 확인
⑥ 접수번호 확인
‘새로고침’ 버튼 클릭 후 접수번호 확인
⑦ 출력
발급 완료 상태에서 [출력] 클릭 → PDF 저장 또는 출력
Tip: 모바일도 가능하지만 PC 발급이 안정적입니다. 기본 암호는 주민번호 앞 6자리입니다.
‘국민비서 구삐’ 챗봇 상담받기

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위치한 ‘국민비서 구삐’ 챗봇으로 궁금한 점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.
- 월~금 오전9시~오후6시(공휴일 휴무)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