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5세 이상이라면 이제 교통비 절감이 가능합니다. 전국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무료 버스 정책은 교통카드 발급만 하면 바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.
교통카드는 대부분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일부 지역은 시청 교통과에서도 가능합니다. 발급은 무료이거나 소액(2천~3천원)이 부과될 수 있어요.
✅ TIP: 발급은 본인 방문이 원칙이며, 대리 신청은 지역별로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.
르무통 매장 찾기 사진출처: 르무통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→ [매장 찾기]에서 지역선택 후 빈칸으로 두고…
2025년 8월 24일 코레일은 공식 공지를 통해, 9월 24일부터 경부선(서울 ~부산), 경전선(서울~마산·진주) 일부 열차의 승차권…
한눈에 요약 가장 확실한 해지 채널: 고객센터 1588-1940(평일 09:00–18:00). 상담사가 해지 요청을 접수하고 절차를 안내합니다.…
농지원부는 농지 소유와 이용 현황을 기록한 행정 서류로,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발급은 농지…
운전을 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속도를 초과해 단속에 걸렸는지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. 이럴 때 가장 필요한…
6시내고향누리집은 KBS 1TV 대표 프로그램 ‘6시 내고향’과 연계된 공식 온라인 플랫폼으로, 방송 정보뿐 아니라 농어촌…